글로벌항공핵심기술선도연구센터
항공기에서 마차 바퀴의 린치핀과 같은 급소 역할을 담당하고,
국내 독자 개발 항공기에 적용이 가능한 미래형 고효율·안전 항공핵심기술을
개발하고자 합니다.
국가 | 연구자 | 대표이력 및 보유장비 | 협력연구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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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CSD (미국) | H. Kim | 대형 동적 구조시험시스템 보유 | 복합재구조 동적해석 및 시험평가 |
NPU (중국) | H. Xiao | 대형 결빙풍동 보유 | 공동연구과제 수행, 결빙풍동시설 활용 |
McGill (캐나다) | W. G. Habashi | AIAA, ASME Fellow, CERTIF-ICE CEO | 항공기 체계결빙 인증기술 경험 자문 |
Cranfield대 (영국) | A. Tsourdos | Vice Chair of the IFAC Tech. | 복수무인기 군집비행 유도법칙 기법 연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