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로벌항공핵심기술선도연구센터

항공기에서 마차 바퀴의 린치핀과 같은 급소 역할을 담당하고,

국내 독자 개발 항공기에 적용이 가능한 미래형 고효율·안전 항공핵심기술을

개발하고자 합니다.

국제협력
국제 컨소시엄 및 체계
항공기 고효율 • 안전 항공핵심기술 국제 공동연구기관 (13기관)
기술 보완 국제 컨소시엄 및 체계
국가 연구자 대표이력 및 보유장비 협력연구내용
UCSD (미국) H. Kim 대형 동적 구조시험시스템 보유 복합재구조 동적해석 및 시험평가
NPU (중국) H. Xiao 대형 결빙풍동 보유 공동연구과제 수행, 결빙풍동시설 활용
McGill (캐나다) W. G. Habashi AIAA, ASME Fellow, CERTIF-ICE CEO 항공기 체계결빙 인증기술 경험 자문
Cranfield대 (영국) A. Tsourdos Vice Chair of the IFAC Tech. 복수무인기 군집비행 유도법칙 기법 연구
항공기 고효율 • 안전 항공핵심기술 국제 공동연구기관 세계지도